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CT 오일 다이어트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0. 9. 24. 14:28
    728x90
    반응형

    MCT 오일 다이어트

     

     

    MCT 오일을 사용한 다이어트를 알고 계십니까? 헐리우드 스타 및 국내 연예인들이 저탄고지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식단 보조제품입니다. 다른 식사제한 보다도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에는 오일을 피하는 것이 기본인데 MCT 오일은 오일을 사용하여 다이어트 하는 것입니다.

    과연 다이어트와 MCT 오일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MCT 오일

    MCT 오일은 우유와 코코넛 등에 포함되어 있는 중쇄지방산입니다. 중쇄지방산을 함유한 자연 식품은 상당히 적은 편인데 코코넛 오일에는 약 60%. 우유에는 약 8%정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MCT 오일은 “100% 중쇄지방산입니다.

    중쇄지방산 분자는 사슬 상태로 되어 있고, 길이에 따라 장쇄지방산이나 중쇄지방산, 단쇄지방산으로 나뉩니다. 길이에 따라 소화 흡수될 때까지 시간이 모두 다릅니다. 그리고 지방산이 소화 흡수된 후는 활동 에너지로 사용되어집니다.

    MCT 오일로 다이어트

    MCT 오일의 중쇄지방산은 일반적인 오일의 장쇄지방산과 비교하면 약 절반의 길이입니다. 길이에 따라 소화 흡수의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중쇄지방산은 장쇄지방산보다도 바로 효과가 나는 에너지로 바뀝니다. , 섭취하면 바로 에너지로 사용되므로 지방이 되기 어렵다고 합니다.

    같은 에너지라도 당질은 식후에 혈당치가 급상승하므로 지방이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동일 에너지라면 MCT 오일을 섭취하는 편이 살이 잘 찌지 않게 됩니다.

     

    MCT 오일의 다이어트 장점

    MCT 오일을 사용한 다이어트 장점은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지방연소 효과

    섭취하면 바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지방이 축적되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체내에 있는 지방이 연소가 쉽게 된다.”고 합니다.

     

    2. 살빼기 쉬운 체질로 바뀝니다.

    당질 대신에 MCT 오일을 섭취하면 체내의 당질양이 적어집니다. 그러면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3. 정체기가 없다.

    당질 제한을 하면 뇌가 기아상태라고 느껴 체중을 줄일 수 없게 됩니다. MCT 오일을 섭취하면 뇌가 에너지로써 인식하므로 정체기가 없다고 합니다.

     

    4. 근육유지

    식사 제한 다이어트는 당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방보다도 근육이 먼저 분해됩니다. 그에 비해 MCT 오일 다이어트는 근육 감소가 억제되고, 지방을 우선 분해시킬 수 있습니다.

     

    MCT 오일 다이어트 하는 방법

    기본은 당질을 피하고 거기에 MCT 오일을 더하면 됩니다.

     

    기본 규칙

    1.당질은 70~130g

    하루 당질양은 “70130g” 이내로 합니다. MCT 오일만으로 칼로리 오버가 되므로 당질도 필수입니다. 한끼당 밥공기 절반만 밥을 담습니다.

     

    2. 단백질을 섭취

    단백질은 근육 유지에는 빠질 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근육양이 줄어버리면 살이 빠져도 다시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뀝니다. 당질이 적은 닭가슴살이나 생선을 섭취하여 주세요.

     

    3. 식물섬유를 섭취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줄면, 동시에 식물섬유 섭취량도 줄어듭니다. 식물섬유는 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므로 변비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야채를 추천하는데 드레싱 종류에 신경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4. 세끼를 먹는다.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식후 혈당치가 급상승하여 인슐린이 대량으로 분비됩니다. 인슐린은 당을 지방으로 축적하여 버립니다. 세끼를 챙겨 드시면서 혈당치를 안정화시키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5. 가열하지 않는다.

    MCT 오일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가열은 금지입니다. 따라서 볶음 요리나 찜 요리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MCT 오일 사용방법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끼당 “한 스푼”으로 합니다. 그리고 메뉴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두유 MCT오일

    @야채 MCT드레싱으로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요구르트 MCT오일

    @닭가슴살MCT오일

    @마요네즈MCT오일

     

     

    MCT 오일 다이어트의 주의점

    기본은 대량 섭취를 하시면 안됩니다. 한스푼만으로도 “100kcal”나 되므로 간단하게 오버 칼로리가 되어 버립니다. 또 소화기관에 부담이 되기 쉬우므로 사람에 따라서는 설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MCT 오일 다이어트는 식사 내용이나 라이프 스타일을 개선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규칙으로 소개한 세끼 먹는다, 단백질 섭취, 식물섬유섭취는 반드시 지켜주세요. 또 맞는 사람과 맞지 않는 사람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다고 생각하면 바로 중지하여 주세요.

     

    MCT 오일로 다이어트

    영양 밸런스를 의식한 상태에서 MCT 오일을 섭취하면 다른 식사 제한 다이어트보다도 건강하게 살을 뺄 수가 있습니다. , 바로 효과가 나오는 에너지이므로 다이어트에 지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https://bybirth.jp/press/archives/189277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