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할 때 먹는 착한 친구 계란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0. 10. 12. 10:16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먹는 착한 친구 계란

    다이어트할 때에는 유분을 피하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가 적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약이라는 시점에서 보게 되면 단백질은 비교적 고가입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계란을 먹음으로써 단백질 부족과 절약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합니다.

     

    계란은 단백질 덩어리

    계란은 상당이 좋은 단백질 덩어리입니다. 계란은 영양가가 높고 다른 고기 등과 비교하여도 여분의 지방분이 적어 단백질을 효율 좋게 섭취할 수 있는 이상적인 식재료입니다.

    그리고 계란은 조리법이 풍부해서 먹는 방법도 많고, 간단히 조리도 할 수 있습니다. 계란 자체만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다른 음식과 함께 조리하여도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왠지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느꼈을 때는 계란 하나만으로도 바로 단백질 보충이 가능합니다.

     

    계란의 콜레스테롤은 걱정 NO.

    예전에는 계란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되어서 계란은 하루에 하나라는 시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에는 계란뿐만 아니라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계란 섭취하는 양을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착한 가격 계란

    계란의 좋은 점은 양질의 단백질과 가격이 착하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물가가 급등하여도 계란 가격이 급등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이는 안정적으로 계속 공급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할 때는 계란

    계란은 비교적 지방질 등을 섭취하지 않고 먹기에 쉬운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할 때에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원으로써 먹기에 좋습니다. 가능 한한 오일은 사용하지 않은 채 계란을 조리해서 먹는게 좋습니다.

     

    @계란 수프

    계란을 수프에 넣는 것만으로도 수프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듭니다.

    계란을 수프에 그냥 넣고 반숙으로 먹는다든지, 달걀을 수프에 부드럽게 풀어 먹는다든지, 넣는 방법을 궁리하게 되면 식감도 달라집니다. 수프는 위를 따뜻하게 해주므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야채를 많이 넣게 되면 보다 많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탁에 계란 수프를 올리게 되면 영양이나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고칼로리 식재료나 과자에 눈이 가지 않도록 계란 수프를 잘 이용하도록 합시다.

    @삶은 계란을 아침밥으로

    삶은 계란계란 그 자체를 그대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고단백 요리입니다. 간 맞추기는 간단하게 소금이나 간장에 조려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같은 맛으로 먹는게 싫증이 나면 카레맛 등으로 맛을 바꾸는 연구도 하여 보세요.

    삶은 계란은 아침밥 대용으로 너무 좋으며 아침부터 제대로 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하루를 활동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계란말이나 오믈렛을 만들 때 오일은 적게

    계란말이나 오믈렛도 오일을 적게 사용한다면 다이어트할 때 좋습니다.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두유나 우유를 섞어도 좋습니다.

    계란말이나 오믈렛을 요리할 때에는 테플론 가공의 후라이팬을 사용하면 오일을 사용하지 않고도 잘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대로 계란 후라이를 하여도 좋습니다.

    @계란으로 단백질을 보충

    계란으로 단백질 부족분을 보충합시다. 계란은 맛있고 싸며 우수한 단백질원입니다. 요리하기도 편하므로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바로 냉장고에서 꺼내어 요리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bybirth.jp/press/archives/140155
    반응형
    LIST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잠 노하우  (98) 2020.11.02
    매일 재는 체중이 다르다??  (103) 2020.10.28
    견과류의 세계  (90) 2020.09.29
    MCT 오일 다이어트  (71) 2020.09.24
    아침식사 한다? 안한다? 어느 쪽이 좋을까요?  (63) 2020.09.2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