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몬 효과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1. 11. 8. 10:23
    728x90
    반응형

    레몬 효과

     

    피부 미인 효과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C가 상당히 풍부하므로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또 비타민C에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역할도 있어 피부 탄력이나 처짐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 예방

    비타민C에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호르몬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이 있어 스트레스 대책에도 좋습니다.

     

    면역력 상승

    비타민C는 몸 밖에서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역할도 가지고 있어 감기 등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로회복 효과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에는 구연산 회로라는 대사를 서포트하여 에너지를 만들어 내고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녁 이후 등, 피로가 쌓이는 사람이나 쉽게 피로한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레몬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1. 식전에 레몬 과즙을 섭취하면 식후 혈당치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

    레몬 과즙을 식전에 섭취한 경우, 식후의 고혈당을 억제한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이나 폴리페놀이 관계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식후에 혈당치가 급격히 상승하면 혈당치를 내리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과잉으로 분비됩니다. 인슐린은 몸에 지방을 쌓는 역할도 하므로 필요 이상으로 분비되면 쉽게 살이 찝니다. 따라서 날씬 체질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후 혈당치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혈당치가 급격히 상승하거나 내려가거나 하는 것은 신체 노화의 원인이 되는 당화를 촉진하게 되므로 식전 레몬 과즙 섭취는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입니다.

    한잔의 물 또는 탄산수에 2스푼의 레몬 과즙을 짜서 식전에 마십니다. “식전에 음료를 마신다만으로도 포만감이 생겨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레몬을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날씬 체질에 효과적인 아디포넥틴양이 많다.

    일상에서 자주 레몬을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혈액 중 아디포넥틴양이 많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아디포넥틴은 인슐린 활동을 도와서 당질대사를 서포트하거나 콜레스테롤 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몸에 지방이 잘 쌓이지 않는 효과나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가 기대됩니다.

    이같이 레몬을 섭취하면 날씬 체질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을 손쉽게 식생활에서 섭취하는 방법

    1. 음료로 마신다.

    물이나 탄산수에 레몬 과즙을 짜서 음료로 손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단맛을 내고 싶을 때는 컵 한잔에 벌꿀을 티스푼으로 한스푼 넣으면 좋습니다. , 생강을 갈아 넣으면 혈액 흐름 촉진 효과도 얻을 수 있어 냉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주스나 홍차에 레몬 과즙을 넣어도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우유나 두유, 요구르트에 넣으면 라씨 느낌의 음료가 되므로 포만감도 있어 아침 식사로 추천합니다.

    2. 드레싱으로 한다.

    레몬을 사용한 드레싱을 만들어 두면 샐러드나 회 등에 뿌려 먹을 수 있습니다.

    레몬 과즙 3스푼에 올리브유 1스푼을 넣어 소금·후추로 맛을 내어도 좋습니다. 소독한 보존 용기에 넣어 두면 약 1개월 정도 냉장보존도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직전에 잘 흔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요리에 넣는다.

    레몬은 어떤 요리와도 조합이 좋으므로

    버섯 소테(고기류·어류를 버터나 샐러드유를 녹인 프라이팬이나 철판에 굽는 방법)

    생선구이

    스테이크

    등에 넣어도 좋습니다.

    레몬을 미리 준비해 두는 방법은

    냉동하여 둔다

    시판되고 있는 레몬 과즙을 준비하여 둔다

    등이 있습니다.

    껍질도 갈아서 냉동하여 두면 드레싱 등 조미료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274958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