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라마이드
    마루의 놀이터 2020. 9. 19. 10:32
    728x90
    반응형

    세라마이드

    예쁜 피부에 빠질 수 없는 세라마이드는 바를 수도 있고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예쁜 피부 만들 때 빠지지 않는 세라마이드는 화장수 등, 스킨케어 용품을 비롯해 최근에는 먹는세라마이드까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세라마이드를 바르는 것먹는 것으로 나눠 설명하고, 세라마이드가 풍부한 식재료에 대해 서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예쁜 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세라마이드에 의한 피부 효과

    @각질의 수분을 유지하는 효과

    @외부로부터 자극을 막는 장벽 효과

    세라마이드란 피부 세포 가운데 표피 각질층의 지질막 성분의 하나로 피부 표면에서 손실되는 수분을 방어하고 외부로부터 유해 물질의 침투를 막는 역할을 하는 물질입니다. 즉 피부보습을 위해 빠질 수 없는 성분이죠.

    세라마이드는 화장수에 배합되어 있거나 건강식품에 배합되어 있어 있는데 바르는 것입으로 섭취하는 것도 둘 다 가능합니다.

    바르는 것” “입으로 섭취하는 것각각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요?

     

    “바르는” 세라마이드 장점, 단점

    장점

    세라마이드를 피부에 직접 바르는 장점은 피부를 부분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에 특히나 건조한 부분이 있다면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부 효과를 빨리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

    부분적 케어는 가능하지만, 전신 케어는 어렵다는 것이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전신에 세라마이드가 배합된 화장수나 크림을 바를 수 좋지만,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땀 등으로 지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여러 제품이 있기에 어느 것이 본인과 잘 맞는지 파악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라마이드를 입으로 섭취할 때의 장점과 단점

    세라마이드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거나 세라마이드가 배합된 건강식품을 섭취하면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

    장점

    세라마이드를 입으로 섭취할 경우 전신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세라마이드를 바를 경우와는 달리, 몸속부터 세라마이드 성분을 촉진시켜 전신 피부에 세라마이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건강식품으로 섭취할 경우는, 간편함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단점

    한편 단점은 효과를 느끼는 데에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피부 재생은 10~14일 사이클인데 세라마이드를 섭취하고 나서 새로운 피부가 생겨 그 효과를 느끼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이 세라마이드를 바르는 것도 물론 피부에 효과적이지만, 몸속부터 전신피부까지 피부에 영향을 주고 싶을 때는 입으로 섭취해서 세라마이드를 보급하는 편이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연령과 함께 세라미이드를 만드는 힘은 약해져 가기 때문에 특히 40~50대는 바르는 것먹는 것을 병행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라마이드를 입으로 섭취할 경우, 피부에 효과가 나오는 메커니즘

    그럼 세라마이드를 많이 포함한 식품을 섭취한 경우, 어떠한 메커니즘으로 피부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일까요?

    식물 유래 세라마이드는 포도당세라마이드라고 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소화효소에 의해 지방산스핑고 지질로 분해됩니다. 분해된 것이 혈액이나 림프액 등을 이용해서 피부에 운반되면 스핑고 지질이 자극되어 세라마이드를 합성시킵니다.

    새로운 세라마이드가 계속 만들어지면 피부 보습이 유지되어 피부 장벽 기능이 유지됩니다.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건강식품의 경우도 동일한 메커니즘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세라마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에 먹어야 하는 식품

    세라마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곤약, 검은콩, 팥, 미역, 우엉 ,메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곤약중에서도 곤약 감자(구약감자)”에는 세라마이드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곤약감자 100g으로 하루 필요한 세라마이드가 모두 섭취 가능하다고 합니다. 곤약을 선택할 때에는 꼭 곤약감자를 선택하여 주세요.

    일반적인 곤약은 원재료가 곤약분말이라고 적혀져 있는데 곤약감자는 곤약 감자라고 표기되어 있으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곤약감자(구약감자)

     

     

    매일유업 셀렉스 밀크 세라마이드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세라마이드 성분을 도와주는 식품

    아래 성분은 세라마이드를 체내에서 합성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폴리페놀, 이소플라본, 안토시아닌, 리코펜 

    위 성분은 블루베리나 콩·콩제품, 토마토 등, 색이 짙은 야채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세라마이드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피부 보습에 없어서는 안되는 세라마이드이지만 바르는 것먹는 것”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신 피부에 보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입으로 섭취하는방법은 효과를 얻는 데에 시간이 걸리지만 예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되므로 한번 시도하여 보세요.

    물론 화장수 등 스킨케어로 사용할 때, 세라마이드가 배합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세라마이드를 만드는 힘은 감소하지만,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몸속부터 제대로 챙겨보도록 합시다.

    bybirth.jp/press/archives/222451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