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침식사 한다? 안한다? 어느 쪽이 좋을까요?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0. 9. 22. 14:44
    728x90
    반응형

    아침식사 한다? 안한다? 어느 쪽이 좋을까요?

    아침식사는 하는 편이 좋다는 쪽과 하지 않는 편이 좋다는 쪽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 식사 하는 편이 좋은 장점과 단점, 하지 않는 편이 좋은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침식사 하면 좋은 장점과 단점.

     

    “아침을 먹는다” 장점

    @살이 잘 찌지 않는다.

    아침을 먹으면 자고 있던 몸이 깨어나고, 내장이 활발히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그럼 체온이 상승하여 대사가 올라가기 때문에 살이 잘 찌지 않게 됩니다.

    , 아침식사를 거르고 점심을 먹을 때에는 혈당치가 급상승하기 때문에 몸에 지방이 잘 붙게 됩니다. 그래서 아침식사를 함으로써 혈당치의 급상승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전 중 집중력이 지속된다.

    뇌의 에너지원이 되는 것은 주로 포도당입니다.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오전중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저하됩니다.

    포도당은 체내에 대량으로 쌓아두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아침식사로 보충하지 않으면 뇌의 에너지원이 부족하게 됩니다. 오전중, 집중이 잘 안되는 사람, 머리를 써야하는 사람은 아침식사를 함으로써 일의 성취가 향상되도록 합시다.

     

    @성인병 예방

    아침식사를 챙겨 먹는 사람이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에 비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안정적이기 때문에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아침을 먹는다” 단점

    @칼로리가 과다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

    장점과 상반되는 이야기인데, 사람에 따라서는 살이 쉽게 찌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특히 밤늦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사람, 야식을 먹는 사람들은 배가 고프지 않음에도 무리하게 아침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 아침식사 만으로 1일 총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를 상회하여 버리는 과식 상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13식을 하는 사람 중에서, 배불리 먹는 사람, 간식을 습관적으로 먹는 사람도 칼로리 과다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세끼 밸런스를 맞추어 건강을 유지하면서 아침식사를 해야지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좋은 장점과 단점

     

    “아침을 먹지 않는다” 장점

    @가벼운 단식이 된다.

    단식의 장점은 소화기관을 쉬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식사를 하고 소화·흡수·배설 프로세스까지는 약 18시간 걸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13식을 하게 되면 소화기관은 끊임없이 활동을 해야 합니다. , 아침 4시부터 정오까지는 배설의 시간이므로 식사는 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가벼운 단식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수유전자 활성화에 의한 노화방지

    젊음을 되돌리는 유전자라고도 불리는 장수유전자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활성탄소 제거, 세포 재생, 지방 연소, 기미나 주름 방지 등, 젊음을 되돌리는 효과 이외에도 건강 장수에도 효과가 있는데, 보통은 자고 있을 때, 공복일 때 스위치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공복시간이 길어져서 몸이 기아상태를 느끼고, 그러면 장수유전자의 스위치가 들어오게 됩니다. 그 이외에도 1일 섭취 칼로리를 25% 줄이면 장수유전자가 활성화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를 거름으로써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다. 단점

    @점심 흡수율이 올라간다.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간만에 먹는 식사로 혈당치가 급상승하기 쉬어집니다.

    점심에 비빔밥이나 면 종류 등, 당질이 많은 것을 먹으면, 한번에 흡수하여 살이 잘 찌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은 혈당치가 급상승하지 않도록 식물섬유를 먼저 먹거나 한번에 많이 먹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변비

    아침식사를 거르면 내장의 활성이 무뎌지고 부피도 줄어들기 때문에 변비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풀고 몸을 깨움으로써 내장을 움직이게 합시다.

     

    @체온이 오르지 않는다.

    소화기관이 휴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체온이 오르기 어렵고 몸이 깨어나기 어렵습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스타일이라면 따뜻한 물이나 따뜻한 음료를 마셔 내장부터 따뜻하게 하여 주세요.

    @그 외

    그리고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밤새 분비된 위산으로 위 점막이 상해 속이 쓰리고 위염 위궤양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

     

    이와 같이 아침식사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생활 습관에 따라 아침식사가 맞는 분도 계실 것이고 맞지 않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아침식사를 하시는 분은 무엇을 먹을까도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생활습관에 맞추어 단점도 잘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https://bybirth.jp/press/archives/142399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