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사랑하기

스트레스 받았을 때 대처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스트레스 받았을 때 바로 대처하는 방법

 

회사 상사, 선배, 연인, 친구 등등우리들은 여러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마음이 맞는 사람이 있다면 사고방식이 달라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았을 때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어느 순간 폭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바로 릴랙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엄지손가락에 차가운 숨을 불어넣는다.

어렸을 때 손가락을 빨면 마음이 편안했던 우리들. 실은 어른이 되어서도 손가락을 빨면 초조함이 해소되고 릴랙스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초조할 때 손가락을 빠는 행동을 사람들 앞에서는 할 수가 없겠지요. 그럴 때는 엄지손가락에 차가운 숨을 불어넣어 보세요. 엄지손가락을 빨 때와 같은 릴랙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왜 엄지손가락에 차가운 숨을 불어넣으면 릴랙스 가능할까요? 그것은 엄지손가락에 흐르는 맥에 비밀이 있습니다. 엄지손가락 맥은 냉기를 맞으면 조금 느려집니다. 따라서 초조했던 기분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 숨을 뱉는 행동으로 릴랙스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분이 흥분되었을 때 숨을 토해내는 것만으로 스트레스 받는 일들을 잊어버리기 쉽니다. 천천히 숨을 내뱉고 심장 소리를 의식하며 집중하여 봅시다. 그러면 스트레스에 대해 자신이 얼마만큼 반응하고 있는지 냉정하게 볼 수 있습니다.‘

2. 손가락 관절과 관절 사이를 문지른다.

손가락의 두 번째 관절과 세 번째 관절을 문지르면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초조할 때 책상 밑에서 손가락을 문질러 보는 것도 좋습니다. 손 온도를 느끼면 차분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초조함 때문에 강하게 누르거나 손톱으로 심하게 누르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어디까지나 릴랙스하기 위해 관절을 문지른다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3. 아로마 캔들을 켠다.

초조했던 날은 자신이 좋아하는 향기 캔들을 선택하여 귀가하지 않겠습니까? 집에 도착하면 방을 어둡게 하고 아로마 캔들을 밝힙시다. 좋은 향기와 흔들리는 불꽃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로마 캔들은 향기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다양합니다. 마음에 드는 캔들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캔들을 밝혔다면 자기 전에는 반드시 캔들을 끕시다. 그대로 자 버릴 우려가 있으므로 캔들을 밝히는 것은 10분만 한다는 등,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프랙털을 바라본다.

프랙털이란 자연계에서 출연하는 패턴화된 형태입니다. 예를 들면 같은 움직임을 반복하는 바다의 파도나, 꽃잎의 형태, 거미줄 등, 기본적으로는 어디에서나 발견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프랙터를 보는 것만으로 스트레스를 60%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도시 소음에 지쳤다면 공원이나 바다에 나가 자연의 프랙털을 찾아보지 않겠습니까?

프랙털

bybirth.jp/press/archives/1542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