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뿌리채소의 매력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2. 2. 11. 10:01
    728x90
    반응형

    뿌리채소의 매력

     

    뿌리채소가 좋은 이유

    뿌리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이나 유해물질이 몸속에 있으면 혈액을 타고 몸속을 돌아 피부가 거칠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변통을 좋게 하는 것은 피부트러블 예방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 뿌리채소는 수분이 적은 것이 많아 몸을 차게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냉증 대책이나 대사 상승효과도 기대됩니다.

    게다가 뿌리채소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것이 많은데 전분으로 보호받고 있어 잘 파괴되지 않습니다.

    뿌리채소는 씹는 맛이 있어 포만감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식 방지·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뿌리채소 5가지

    연근

    연근에 함유된 비타민C는 전분으로 보호되고 있어 잘 파괴되지 않아 가열요리에도 적합합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타닌도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C와 함께 예쁜 피부 만들기나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에서 콜라겐이 만들어지는데 비타민C는 콜라겐이 만들어지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따라서 닭고기나 두부, 콩 등, 단백질이 많은 식재료와 함께 먹으면 보다 예쁜 피부 만들기에 효과적입니다.

    , 식이섬유나 칼륨도 풍부하여 변비해소나 부종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엉

    우엉은 불용성 식이섬유·수용성 식이섬유 모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두 장내 환경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 피부트러블 예방으로도 이어집니다.

    , 장내 환경이 좋아져 변통이 좋아지면 음식 소화흡수가 원활하게 되어 대사가 오르거나 면역력 상승이 됩니다.

    우엉 껍질에는 클로로겐산이나 타닌이라는 폴리페놀의 일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우엉 껍질을 벗기지 말고, 떫은맛 제거를 위해 물에 담그지 않는 게 좋습니다. 최근의 우엉은 떫은맛이 약한 것이 많으므로 흙만 털어내고 가볍게 물로 씻는 정도이면 충분합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덩이줄기 채소 중에서도 탑클래스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양은 사과의 약 5배 이상입니다. , 셀룰로오스 등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통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를 자르면 얄라핀이라는 하얀 액체가 나오는데 얄라핀은 비피더스균을 증가시켜 장내 환경을 조절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장 활동이 좋아져 노폐물이 몸 밖으로 나가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프리바이오틱스라고 불리는데 프로바이오틱스인 요구르트나 김치, 된장, 낫또 등과 함께 먹으면 신바이오틱스라고 하며, 보다 장내 환경을 조정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고구마와 김치, 요구르트와 고구마 함께 먹어보세요

    순무

    순무 뿌리에는 비타민C, 철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미용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특히 순무 잎에는 순무 뿌리의 약 4배 이상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β카로틴이나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β카로틴, 비타민E는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β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는데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역할이 있어 비타민C와 동일하게 예쁜 피부를 만드는 데에 빠질 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E는 젊음을 되돌리는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데, 피부 노화 예방뿐만 아니라 냉증 대책에도 효과적입니다.

    순무라고 하면 뿌리 이미지가 있는데 잎도 버리지 말고 활용하여 보세요

    참마

    참마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이나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비타민C, 피부 보습효과가 있는 아르기닌 등이 함유되어 있어 예쁜 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하므로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먹기 쉬운 크기로 잘라 김과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286188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