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할 때 아침 식사로 좋은 식재료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1. 9. 10. 10:39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아침 식사로 좋은 식재료

     

    아침에 먹으면 좋은 식재료

    그릭 요거트

    아침 식사로 요구르트를 먹는 사람도 많습니다. 요구르트 중에서도 그릭 요거트는 특히 단백질량이 많아 아침 식사로 좋습니다.

    수분이나 유청을 제거하므로 일반 요구르트보다도 수분이 적어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대로 먹어도 좋고 고기 요리나 생선 요리 등의 소스, 샐러드 토핑, 디핑 소스 등 요리에 사용하여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아 포만감도 좋아서 아침 식사로 좋습니다.

    우유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로 우유를 마시면 식후 혈당치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 식사로 시리얼+” “시리얼+우유를 섭취한 2개의 그룹을 비교하였더니 시리얼+우유를 섭취한 그룹에서는 혈당치 상승이 억제되었다고 합니다.

    우유에 함유된 카세인이나 유청 단백질이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추어 혈당치 상승을 억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우유에는 여성들이 부족하기 쉬운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해조류, 작은 물고기 등에도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만, 우유 칼슘 흡수율은 상당히 뛰어납니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칼슘을 보급하기 위해서는 우유가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우유에는 비타민A나 비타민B2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피부나 점막 등의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B2는 지방질이나 당질 대사를 서포트, 그리고 피부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는 아침 식사 효과를 얻으면서 예쁜 피부도 만들 수 있고 손쉽게 구매도 가능하여 뛰어난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리

    보리에는 β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보리의 β글루칸은 아침 식사로 섭취하면 점심 식사뿐만 아니라 저녁 식사의 당질 흡수도 억제하여주므로 하루 동안 혈당수치를 완만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β글루칸은 식이섬유의 한 종류이므로 몸에 불필요한 것을 몸 밖으로 내보내 장내 환경을 조절하여 줍니다.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대사도 좋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 변이 오랫동안 장 속에 있으면 나쁜 균이 증가하여 혈액을 통해 몸 전체에 퍼져 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도 됩니다. 따라서 변비 대책은 피부 상태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연어

    연어의 붉은 색은(오렌지 색) “아스타크산틴이라는 색소입니다.

    아스타크산틴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으므로 세포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포를 젊게 유지, 병 예방, 기미·주름 등 피부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도 풍부하므로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서 먹으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간단하게 연어를 구워서 먹어도 좋고 우유 수프로 해서 먹으면 우유도 섭취할 수 있으므로 아침부터 제대로 단백질 보급을 할 수 있습니다.

    연어 통조림을 이용하면 가볍게 연어를 먹을 수 있고 칼슘도 보급할 수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콩가루

    대두로 만들어지는 콩가루에도 아침 식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두 제품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많고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으므로 아침 식사로 좋은 식재료입니다.

    ,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인 대두 이소플라본도 섭취할 수 있고, 칼슘이나 철분도 풍부합니다. 아침 식사에서 콩가루를 조금만 더해도 여러 가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녹즙이나 스무디, 우유, 카페오레에 1~2스푼만 콩가루를 넣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bybirth.jp/press/archives/268753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