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 추천하는 봄 여름 과일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2. 4. 27. 10:25
    728x90
    반응형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 추천하는 봄 여름 과일

     

    딸기

    딸기에는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양은 하루에 7~10개의 딸기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양을 충족시킬 정도입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므로 탄력이 있는 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딸기에는 엘라그산이나 안토시아닌등의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미나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도 있어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인·미백효과가 뛰어난 딸기는 과일 중에서도 저칼로리&저당질인 것도 장점입니다.

    라즈베리(산딸기)

    라스베리에도 엘라그산”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고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변비가 계속되면 장내에 나쁜 세균이 증가하여 유해물질이 발생합니다. 유해물질은 혈액을 타고 전신을 돌아 땀 등을 매개로 피부표면에 나오므로 피부 거칠어짐의 원인 됩니다. 따라서 장내 환경을 조절하는 것은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자몽

    자몽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 1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약 80%를 먹게 됩니다.

    게다가 비타민C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P가 함유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핑크자몽에는 β카로틴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β카로틴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미백효과나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핑크자몽도 일반 자몽과 동일하게 2월 하순부터 5월 하순까지가 제철이므로 마트에서 발견하면 꼭 드시길 바랍니다.

    체리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등의 폴리페놀이나 비타민C, 비타민A, β카로틴, 철 등의 영양소가 밸런스 좋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을 섭취하면 혈류가 좋아지고 세포에 충분한 산소나 영양소가 도달하여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미인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체리에는 일반적인 체리보다도 많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보다 효과 좋은 피부미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박

    수분이 많아 영양소가 적지 않을까 생각되는 수박. 수박에 함유된 시트룰린아미노산은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천연보습인자 중의 하나로써 피부 각질층 등에 존재하여 피부 수분을 유지 시킵니다.

    , 수박에는 비타민C도 함유되어 있어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키위

    키위에는 비타민C나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모두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피부미인 만들기·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됩니다. 키위를 1~2개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양을 충족시킵니다.

    비타민E에는 혈관을 확장 시켜 혈류를 좋게 하는 역할이 있어 세포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게 하므로 아름다운 피부 만들기에 효과적입니다.

    ,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내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이나 좋은 세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조절하는 역할이 있어 피부미인 만들기에 효과적입니다.

    동일하게 장내 환경을 조절하는 역할이 있는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더 장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저녁은 장의 골든타임이라고 불리는 시간대이므로 장 활동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 저녁 식사 후에 키위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293521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