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피와 홍차 각각의 장점과 단점
    마루의 놀이터 2021. 6. 18. 10:48
    728x90
    반응형

    커피와 홍차 각각의 장점과 단점

     

    커피의 장점

    릴랙스 효과

    커피에는 릴랙스 효과가 있습니다. 확실히 피곤할 때 커피를 마시면 릴랙스가 가능하고 기분전환이 됩니다. 향기로운 커피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편안해진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커피 향을 맡으면 릴랙스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α파가 나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커피를 마시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으며 기분이 차분해지는 등 릴랙스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커피에 함유되어있는 카페인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이 있습니다. 또 대사 상승에도 효과가 있어, 커피를 섭취하면 효율적으로 살을 뺄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커피에는 폴리페놀도 함유되어 있는데, 그 일종인 콜로로겐산이 지방 연소를 촉진 시키기도 합니다. 카페인보다도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오므로 다이어트할 때 커피를 마시면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효과

    폴리페놀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은 몸을 산화시키지 않는 역할을 말합니다. 즉 안티에이징에도 효과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노화의 원인이기도 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므로 미용과 건강 유지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숙취 효과

    과음한 다음 날, 숙취로 인해 괴로운 분들은 커피를 마셔보세요. 커피의 카페인에는 이뇨 작용이 있으므로 숙취 원인 물질을 빨리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너무 많이 마시면 속이 쓰릴 우려도 있으므로 한잔 정도 마시는 편이 좋

     

    커피 단점

    입 냄새

    커피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이 미용이나 건강에는 좋지만, 과잉으로 섭취하게 되면 단점이 되어버립니다.

    우선 커피는 입 냄새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커피콩의 미세한 미립자가 혀에 부착되면 그것이 입 냄새의 원인이 되어버립니다. , 공복시나 타액의 분비가 적을 때에 커피를 마시면, 입안 세균이 증가하여 입 냄새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커피를 마신 후에는 입을 헹구거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신경 쓰도록 합시다.

    냉증

    커피 카페인은 혈류 흐름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잉으로 섭취하게 되면 역으로 냉증을 초래하게 됩니다.

    카페인을 지나치게 섭취하게 되면 이뇨 작용으로 몸속 수분이 배출되어 체온이 내려가게 됩니다. 하루 몇 잔씩 마시는 것이 습관화되어 냉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커피를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홍차의 장점

    감기나 바이러스 예방

    맛있는 쿠키와 함께 우아한 티 타임을 가질 때 빠지지 않는 홍차. 홍차에도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홍차에 함유된 테아플라빈에는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 항균 작용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유를 넣지 말고 그대로 즐기시는 게 좋습니다.

    충치·입 냄새 예방

    홍차에 함유된 카테킨이나 타닌 성분은 충치나 입 냄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소독이나 항균 작용도 있으므로 입속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불소가 함유되어있으므로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면도 있습니다. 홍차를 마시면 이들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미백효과

    여성에게 좋은 미백효과가 홍차에 있습니다. 히드로퀴논이라는 성분이 기미나 주름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성분을 억제하여 줍니다. 히드로퀴논이 배합된 스킨케어 등도 어느 정도 미백효과가 있으므로, 또 이미 생긴 기미 등에도 효과가 있으므로 꾸준히 홍차를 마시면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릴랙스·피로 회복 효과

    커피와 동일하게 홍차에도 릴랙스·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테아닌 성분이 릴랙스를 촉진 시켜 주거나 기억력을 향상 시켜 주는 역할을 가지고 있으므로 일하는 짬짬이 홍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

    홍차에도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홍차 폴리페놀이 생활 습관병 예방이나 기미나 주름 등을 예방하여 주므로 건강에도 미용에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홍차의 단점

    밀크티보다 홍차

    티 타임을 즐기기 위한 목적이라면 좋아하는 방식으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홍차의 효능을 최대한 살리고 싶다면 밀크티로는 효과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그대로의 홍차로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bybirth.jp/press/archives/177816

    반응형
    LIST

    '마루의 놀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방병 예방  (69) 2021.06.23
    카페인 · 디카페인 어느 쪽이 몸에 좋을까?  (64) 2021.06.21
    아침 세안 방법  (58) 2021.06.16
    “노화”를 앞당기는 습관 6가지  (91) 2021.06.11
    피로회복에 효과 있는 식재료!  (80) 2021.06.0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