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양가 풍부한 콩나물!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1. 7. 12. 10:43
    728x90
    반응형

    영양가 풍부한 콩나물!

     

    콩나물 칼로리

    숙주나물은 100그램당 약 12kcal이고, 콩나물은 100그램당 약 34kcal입니다.

    숙주나물보다도 칼로리가 높은 만큼, 여러 가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콩나물 영양가

    거의 수분으로 되어 있지 않아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콩나물에는 많은 수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콩나물은 수분뿐만 아니라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재료입니다.

    콩나물에는 피부나 근육을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이나 뼈나 치아를 형성하는 데에 필요한 칼슘, 그리고 100그램당 바나나의 약 2개분에 해당하는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갱년기를 예방하는 대두 이소플라본이나 칼륨이나 칼슘, 철분 등 미네랄 성분, 여성의 미용에 빠질 수 없는 비타민B군이나 비타민C 등도 콩나물에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콩나물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호르몬 밸런스를 맞춘다.

    콩나물에는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대두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두 이소플라본을 섭취하면 호르몬 밸런스를 맞추어 주면서 월경 증후군을 완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일어나는 생리 불순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피부미인 효과

    콩나물에는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 빠질 수 없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콩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대두 이소플라본에 의해 호르몬 밸런스가 맞추어져 피부 상태가 좋아집니다.

     

    변비·부종 해소

    콩나물에는 변비를 해소하여 주는 역할이 있는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로 변비 해소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콩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이나 염분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므로 부종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콩나물 먹는 방법

    포만감이 있는 콩나물이므로 콩나물밥을 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콩나물로 포만감을 느끼면서 당질을 줄일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콩나물과 함께 레몬을 뿌려 먹는 것도 좋은 조합입니다.

    콩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르트산 성분과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에 의해 피로 원인 물질인 유산 분해를 촉진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미용뿐만 아니라 피로감을 해소하고 싶을 때는 콩나물이 메인인 샐러드 등에 레몬을 뿌려 먹으면, 보다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168080

    반응형
    LIST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트밀크  (82) 2021.07.16
    마그네슘, 다이어트에는 마그네슘이 효과적!  (64) 2021.07.14
    수퍼 오일  (68) 2021.07.07
    미용·건강에 좋은 콩 5가지  (72) 2021.07.05
    장마철 식사 관리  (58) 2021.06.3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