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퍼 오일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1. 7. 7. 10:36
    728x90
    반응형

    수퍼 오일

     

    오일=살찐다??

    모두 오일이라고 하면 살찐다, 미용의 최대 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들이 알고 있는 정보는 과거 정보입니다. 최근 수년간 여러 연구를 진행, 오일을 현명하게 선택하면 미용과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최근 오일 정보

    다이어트 중에는 오일을 피하는 것이 상식이지만 최근에는 적당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혈류 흐름이 좋아진다.

    식사와 함께 오일을 섭취하면 배가 든든하다.

    혈당치 상승이 완만해진다.

    등입니다.

    다이어트 최대의 적, 혈당치의 심한 변동을 예방하여 줍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미용면에서도 오일을 적당량 섭취하면 좋습니다. 오일을 먹지 않게 되면 피부나 머리카락의 윤기가 사라지며, 몸 전체가 푸석푸석하게 됩니다.

     

    오일 종류

    식물성 오일은 3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오메가3

    몸속에서 합성할 수 없는 오메가3 오일. 염증이나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등, 건강에 빠질 수 없는 오일입니다.

    오메가3는 들깨 기름이나 아마씨유, 등푸른생선 오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에 약하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들깨 기름

    들깨에서 채취하는 오일이 들깨 기름입니다. 아시아에서는 옛날부터 사용하였으며 한국에서도 익숙한 오일입니다. 오메가3의 특색 중 하나가 α-리놀렌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약간 독특한 풍미가 있으므로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수프에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씨유

    아마 종류의 식물 종자에서 추출된 오일입니다. 들깨 기름과 동일하게 α-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티 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의 아마씨유로 변비 개선이나 피부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등푸른생선 오일

    정어리나 고등어 등에 함유되어 있는 EPADHA. EPA는 혈액을 깨끗하게, DHA는 뇌의 활동을 서포트합니다.

    등푸른생선은 아주 좋지만, 생선을 매일 먹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메가6

    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인 오일, 오메가6

    이들도 몸속에서 합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평소 식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오일입니다.

    참기름이나 콩기름 포도씨유 등이 오메가 6입니다.

     

    참기름

    깨에서 만들어진 오일.

    참기름은 비타민E, 세사민 등, 항산화 작용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비타민E는 냉증이나 컨디션 난조, 피로 등을 경감시켜 줍니다.

    맛도 좋아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오일입니다.

     

    콩기름

    콩기름은 마요네즈나 샐러드 오일의 원료가 됩니다.

    콩기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효과가 있는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생활 습관병 예방이 됩니다.

    오메가9

    소화 흡수의 속도를 늦추거나 혈당치를 내리는 등, 다이어트할 때에 섭취하면 좋은 오메가9. 오메가9에는 올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6은 체내에서 만들 수 없지만, 오메가9는 만들 수 있습니다.

    열에 강하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할 수 있고, 자유자재로 이용 가능한 오일입니다. 올리브유나 카놀라유, 아보카도 오일 등이 오메가9입니다.

     

    올리브유

    올리브 열매에서 추출하는 올리브유. 파스타나 피자 등 이탈리아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존재입니다.

    올리브유에는 종류가 있습니다. 버진 올리브 오일1차 압착 때 얻어지는 저온 압착유이고 향기, 풍미 등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중에서도 엑스트라 버진올리브오일은 요리에 그대로 뿌려서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퓨어 올리브 오일은 화학적으로 정제된 오일과 버진 올리브 오일을 혼합한 것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비교하면 가격이 저렴하고 열에도 강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고온·저온이 되지 않는 장소에 보존하도록 합시다.

    아보카도 오일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인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장 활동을 활성화 시키므로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대도 스푼으로 해서 먹어도 좋고, 열에 강하므로 볶음 음식 등에 이용해도 좋습니다.

    출처: https://bybirth.jp/press/archives/176934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