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그네슘, 다이어트에는 마그네슘이 효과적!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1. 7. 14. 10:49
    728x90
    반응형

    마그네슘, 다이어트에는 마그네슘이 효과적!

     

    마그네슘 역할은?

    식사 제한을 할 때 쉽게 잊어버리는 것이 비타민이나 미네랄 섭취입니다.

    마그네슘은 당질 대사에 관계되는 미네랄로, 대사에 필요한 효소에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을 필요로 하는 효소는 약 300종류나 됩니다.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심질환 위험을 저하 시킨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남녀 모두 식사로 마그네슘 섭취량이 많을수록 위험이 낮아집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이나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신체 대사가 나빠진다.

    피로감을 많이 느낀다.

    근력 저하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체내 마그네슘 중, 40%는 근육, 나머지는 뼈 조직에 존재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근육 저하가 일어나거나, 경련이 일어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는 이유는?

    염분이 높은 식사. 염분은 마그네슘을 몸 밖으로 내보내므로 마그네슘 부족 원인이 됩니다.

    , 술이나 스트레스도 마그네슘을 몸 밖으로 내보내므로 부족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마그네슘 부족일 수도!

    아무리 식사 제한을 하여도 체내에서 대사가 떨어져 버리면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기초대사는 운동 등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생명 유지를 위해 소비되는 에너지입니다. 기초대사가 높을수록 살이 잘 빠지는 체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나이와 함께 기초대사는 역할이 둔해집니다. 대사가 떨어지면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마그네슘을 섭취하여 대사 상승을 꾀하도록 합시다.

     

    변비 개선의 역할도 있다.

    다이어트 중, 자주 있는 고민이 변비입니다. 몸속 노폐물이 빠지지 않으므로 피부가 거칠어집니다. 무엇보다 체중이 줄지 않거나 변비 자체가 스트레스가 됩니다.

    변비의 원인은 수분 부족인 경우가 많습니다.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흡수되기 어렵고, 물을 쉽게 모으는 물질로 변화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 결과, 음식물과 함께 장을 통과할 때, 수분을 모아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 장 안의 것이 수분으로 팽창하므로 장이 자극받아 변비가 해소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재료는?

    정제되지 않은 곡물 종류나, 채소 등 식물성 식품에 풍부합니다. 곡물 종류는 정제되는 과정에서 마그네슘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현미는 정제된 쌀의 약 5~7배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생선이나 콩 종류, 해조류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메밀, , 표고버섯, 고구마, 감자, 옥수수, 청국장, 시금치, 현미, 아몬드, 풋콩, 미역, 두부 등입니다.

    간수를 이용하여 만든 두부도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간수를 사용한 두부는 사용하지 않은 두부의 약 3배의 마그네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수는 염화마그네슘이라고 하며, 마그네슘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좋은 공급원이 됩니다.

    영양제의 경우, 마그네슘을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

    식사로 마그네슘을 의식하여 섭취하여도 과잉섭취는 희박합니다. 그러나, 영양제 경우는 과잉섭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설사나 위통을 일으킬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은 땀이나 소변으로 몸 밖으로 나가므로 식사로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정도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식사로 마그네슘은 약 30~40% 정도만, 몸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195007

    반응형
    LIST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유 효과  (72) 2021.07.21
    오트밀크  (82) 2021.07.16
    영양가 풍부한 콩나물!  (62) 2021.07.12
    수퍼 오일  (68) 2021.07.07
    미용·건강에 좋은 콩 5가지  (72) 2021.07.0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