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미 타입과 원인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1. 7. 26. 10:15
    728x90
    반응형

    기미 타입과 원인

     

    기미에는 4종류가 있다! 각 타입 특징과 원인?

     

    노인성 색소반(검버섯)

    자외선을 계속 받거나, 멜라닌 축적이 원인이 됩니다.

    특징은 수 mm에서 수십 mm 정도 제각각 사이즈로 둥근 색소반입니다. 자외선을 받기 쉬운 얼굴 광대뼈 부근”, 신체에서는 팔뚝이나 손등등에 생기기 쉽습니다.

    빠른 사람 경우에는 2030대부터 신경이 쓰이기 시작, 나이를 먹음에 따라 조금씩 짙어집니다. 정착해 버린 짙은 기미는 개선하기 어렵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매일 자외선 대책을 확실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

    초기, 옅게 눈에 보이는 정도이면 미백 화장품으로 케어 하시면 됩니다. , 정착해 버린 기미는 미백 화장품으로 해소하기에 어렵습니다. 어디까지나 미백 화장품은 예방 차원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주근깨

    주근깨는 유전이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유아기부터 생기기 시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자외선 영향으로 짙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징으로 옅은 갈색 2mm부터 3mm의 작은 반점이 코 주변에 많이 생깁니다. 주근깨는 피부가 하얀 사람에게 잘 생기는 편입니다.

    주근깨는 자외선을 받으면 더욱 짙어지므로 UV케어 아이템으로 자외선을 가능한 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증 후 색소침착

    염증 후 색소침착은 말 그대로 여드름 흔적, 습진, 벌레 물림, 상처 등, 피부 염증이 원인이 되어 염증이 나았을 때 나타나는 타입의 기미입니다.

    특징으로 붉은색이거나, 검은색이거나 여러 가지 색으로 다른 기미보다도 눈에 띄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신경이 쓰여서 만지게 되면 그것이 자극이 되므로 세안할 때 가능한 한 피부를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염증 후에는 가능한 한 자외선 대책을 함께 세워야 합니다. , 피부 턴오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보습, 수면, 식생활 적당한 운동 등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반기미

    간반기미는 주로 여성 호르몬이 흐트러지면서 발생합니다. 특히 40세 이후 갱년기 여성에게 생기기 쉽습니다.

    특징은 옅은 갈색의 큰 기미가 얼굴 광대 주변에 좌우비대칭으로 희미하게 퍼집니다.

    혹시 간반기미라고 생각되면 UV케어로 가능한 한 자외선을 차단하도록 합시다. , 세안할 때는 세게 문지르지 말고 부드럽게 감싸듯이 하도록 합시다.

    간반기미는 먹는 약 트라넥삼산이 효과적입니다. 간반기미가 고민일 때는 피부과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질 좋은 수면

    잠들기 시작한 3시간 동안은 성장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지는 시간입니다. 수면 부족이 되면 피부 턴오버가 늦어져 피부가 거칠어지고 기미, 칙칙함 등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밸런스를 맞춘 식사

    미백이나 보습, 에이징케어 효과가 있는 비타민C, 피부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비타민A, 신체기초를 잡아주는 단백질, 3가지 영양소 밸런스를 잘 섭취하도록 합시다.

     

    적당한 운동

    워킹, 러닝, 수영 등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합시다. , 무리하게 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범위내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도록 합시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263796

    반응형
    LIST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두에 숨겨진 효과  (62) 2021.08.02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종류”  (70) 2021.07.28
    양파식초로 변비해소·피부미인 되기!  (62) 2021.07.23
    우유 효과  (72) 2021.07.21
    오트밀크  (82) 2021.07.16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