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팥이 미용에 좋은 이유

728x90
반응형

팥이 미용에 좋은 이유

 

팥의 안티에이징 효과에 주목

우리 신체는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되어감에 따라 점점 노화가 진행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주름이나 기미, 처짐 등의 증상이 심해져 외형의 젊음이 사라져버립니다.

팥에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주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티에이징의 중요한 포인트가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인데, 팥에는 이 폴리페놀이 적포도주의 약 2배 정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팥을 적극적으로 섭취함으로써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 신체를 젊고 활기차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팥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팥에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체내에서 지방이나 당질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꿔주는 비타민B1·비타민B2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변비 해소도 되는 식이섬유도 팥에는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빈혈·부종 예방에도 효과

밭에는 적혈구를 만드는데 중요한 단백질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빈혈 예방에는 빠질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성분입니다.

팥을 꾸준히 섭취하면 매달 생리 등으로 여성에게 일어나기 쉬운 괴로운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밭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사포닌은 이뇨작용이 있어 체내 여분의 수분을 밖으로 배출하여 신체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팥 저장 방법

건강과 미용을 위해 매일 팥을 섭취하고 싶지만, 팥을 매일 삶고 조리하는 것은 귀찮습니다. 이 경우, 팥을 미리 삶아서 저장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큰 냄비에 팥을 넣어 하룻밤 물에 담가둔 뒤에 불에 올려 30분 정도 끓이다가 푹 삶겨지면 그대로 식힙니다.

삶은 팥은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서 보관합니다.

냉장고에 넣어 두면 겨울이라면 약 5~6일 정도 보존 가능하며, 여름에는 약 3일 정도 보존 가능합니다.

좀 더 길게 보존하고 싶은 경우는 삶은 팥을 랩 등으로 나눠 싸서 냉동고에 얼려 보존하면 됩니다.

냉동고에서 보존할 때는 약 1개월 정도 보존이 가능하므로 한번에 많이 팥을 삶아서 냉동고에 얼려 놓으면 장기간 식탁에 팥을 올릴 수 있습니다.

냉동되어있는 팥을 먹을 때는 먹기 전에 미리 냉동고에서 꺼내어 자연해동 시키고 전자레인지나 냄비, 프라이팬 등에서 가열하여 먹으면 됩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16987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