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붉은 식재료의 매력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2. 4. 11. 10:10
    728x90
    반응형

    붉은 식재료의 매력

     

    붉은 식재료

    채소나 과일의 선명한 색은 파이토케미컬” 성분으로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붉은색을 가진 채소나 과일은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이 많습니다.

     

    항산화 작용이란

    우리 몸은 산소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만들지만 동시에 활성산소도 발생시킵니다.

    활성산소는 세포에 피해를 주고 암이나 심질환 등의 생활습관병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노화의 원인도 됩니다. 활성산소는 스트레스나 자외선 격렬한 운동 등이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항산화 작용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거나 세포가 받은 피해를 재생· 회복함으로써 세포를 젊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붉은색 식재료를 섭취하여 30대부터 노화 대책을 세워봅시다.

     

    안티에이징에 좋은 붉은 식재료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 성분은 리코펜입니다.

    리코펜에는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예쁜 피부· 미백효과나 혈류를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류가 좋아지면 대사가 올라,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리코펜은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올라가므로

    볶는다

    드레싱· 올리브 오일을 뿌린다

    아몬드 ·참깨 등 지방질이 많은 식품과 함께 먹는다

    등을 추천합니다.

    빨간색 파프리카

    빨간색 파프리카의 빨간색은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캅산틴 색소 성분입니다. 안티에이징 이외에 동맥경화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C·E도 함유되어 있어 예쁜 피부 만들기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한 성질이 있는데, 파프리카의 두꺼운 과육이 비타민C를 지켜주므로 파프리카의 비타민C는 가열에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파프리카는 효율적으로 항산화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

    레드비트의 붉은색은 폴리페놀의 일종인 베타시아닌 색소 성분으로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미용이나 안티에이징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에는 그밖에도 칼륨이나 철, 엽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특히, 여성에게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천연 올리고당인 라피노오스가 함유되어 있어 장내에서 좋은 세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조절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므로 장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수프나 피클 스무디 등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래디시 (방울무, 적환무)

    래디시의 붉은색은 안토시아닌 성분입니다. 안토시아닌에도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고 시각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밖에도 지방 합성을 저하·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등의 역할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래디시에는 그밖에도 엽산이나 리파아제(지방 분해·흡수를 높인다), 디아스타아제(녹말 흡수를 서포트하여 위와 장의 역할을 도와준다)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디아스타아제는 가열에 약하므로 래디시는 샐러드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색 양배추(적채, 적양배추)

    자색양배추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색 양배추에는 일반 양배추보다도 많은 비타민C, 아연,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통을 좋게 하거나, 장내 환경을 조절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양배추보다도 안토시아닌이나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데다가 색깔도 선명해서 식탁을 화사하게 만들어 줍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291656

    반응형
    LIST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브티의 미용효과  (34) 2022.04.15
    내장지방을 줄이는 식사법  (54) 2022.04.13
    톳(녹미채)의 매력  (46) 2022.04.08
    흑마늘 매력  (40) 2022.04.06
    “탈지분유” 매력과 활용법  (42) 2022.04.0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