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마철은 살찌기 쉽다?!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2. 7. 7. 10:25
    728x90
    반응형

    장마철은 살찌기 쉽다?!

     

    장마철이 되면 살찌기 쉬운 이유

    왜 장마철이 되면 살찌기 쉬운가? 그 이유는 장마 시기의 기압이나 습도 관계로 체내 수분이 쉽게 쌓이기 때문입니다.

    비 오는 날은 기압이 낮아지는데, 그렇게 되면 혈관이 확장하여 혈액 흐름이 완만해져 혈류가 나빠집니다. 그 결과, 불필요한 수분이나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 습도가 높아지면 몸에서 여분의 수분이 배출되지 못합니다.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이나 노폐물이 쌓이면 부종이 쉽게 발생합니다.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이 쌓이면 열이 쉽게 빠져나가므로 쉽게 몸이 차가워집니다. 몸이 차가워지면 기초대사가 저하되어 지방이 쉽게 붙게 됩니다.

    장마철 살찌지 않는 대처방법 2가지

    장마철 살찌는 메커니즘을 보면 부종이 장마철 살찌는 방아쇠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마철 살찌지 않는 대처로써, 부종을 해소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종은 불필요한 수분이나 노폐물이 회수되지 않아 체내에 쌓인 상태입니다. 따라서 체내에 쌓인 수분이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함으로써, 부종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수분이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고, 부종 해소에 이르는 방법으로 2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1.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한다.

    2.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고 칼륨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도록 한다.

     

    방법 1: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한다.

    하나는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종아리 근육은 2의 심장이라고도 하며, 몸의 말초부인 다리에 체류한 혈액이나 림프액을 중추부를 향해 내보내는 근펌프작용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종아리 근육도 평소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근육이므로 근력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그에 따라 근펌프 작용도 저하되어버립니다.

    그래서 근펌프 작용을 높여 혈액이나 림프액 흐름을 촉진 시키기 위해서는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하여야 합니다.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1090817060003110

     

    종아리는 '카프 레이즈' 하나로 충분해요

    지난 회차의 '슈러그'에 이어서 회원을 도끼눈으로 만드는 운동 제 2탄, 오늘 배워볼 운동은 '카프 레이즈(Calf raise)'다. 카프 래이즈는 말 그대로 종아리(calf)를 들어올리는(raise) 운동으로 쉽게 말

    m.hankookilbo.com

     

    방법 2: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고 칼륨이 많은 식품을 섭취한다.

    또 다른 방법은 체내 염분을 배출하기 위해 칼륨을 많이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칼륨에는 염분뿐만 아니라 여분의 수분도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칼륨도 많이 함유한 식품은 아보카도” “시금치” “바나나” “고구마” “청국장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칼륨 하루 섭취량의 기준은 여성이면 2000mg, 남성이면 2500mg입니다. 덧붙여서 바나나 한 개에는 약 430mg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이나 베이컨등의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염분이 많고 체내 수분을 쌓으려고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300689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