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쉽게 외로워하는 사람의 특징과 해결방법
    나를 사랑하기 2021. 3. 19. 10:42
    728x90
    반응형

    쉽게 외로워하는 사람의 특징과 해결방법

     

    쉽게 외로워하는 사람의 특징

    항상 스마트폰, 항상 SNS

    SNS를 유용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은 괜찮지만 쉽게 외로워하는 사람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자기 전까지 상당한 빈도로 SNS를 체크 합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나 식사 중, 그리고 이동중에도 스마트폰을 확인합니다. 이를 다른 의미로 현대병이라고도 합니다.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싶다, 친구가 적다고 생각되어지기 싫다와 같은 외로운 감정과 타인의 시선이 신경 쓰여 자신의 존재를 어필하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그리고 사진을 빈번히 업로드 합니다.

    혼자서 행동하지 못한다.

    무언가 스스로 선택해야 할 때, 항상 누군가의 의견을 듣는다든가, 누군가에게 의지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리고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 때문에 상대에게 맞추려고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의견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휴일을 즐기거나 혼자서 여행 가는 등의 일은 어려워 누군가와 항상 같이 행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안한 상태가 됩니다.

     

    타인을 구속한다

    쉽게 외로워하는 사람은 친구가 애인을 구속하는 경향이 강하고 언젠가 헤어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을 느끼거나 합니다. 자신과 친한 친구나 애인이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거나 메일 답장이 늦거나 하는 것만으로도 불안을 느끼거나 합니다. 따라서 친구와 애인을 찾는 이유가 외로움을 메꾸기 위한 일이 되어 버려 상대에게 의존이나 구속을 하여 버립니다.

    쉽게 외로워하는 마음 졸업하기

    사람들에게 고마워하다

    우선은 자신에게 지금까지 있었던 일에 대해 많은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집니다. 지금 있는 생활은 반드시 주변의 사람과 관계되어 있습니다. 그 사람들이 자신에게 해 준 일이나, 가까이에 있어 준 일, 등 어떠한 작은 일이라도 좋으니 생각을 꺼내보세요.

    예를 들면 나쁜 추억을 꺼냈다고 하여도 그것은 자신의 주변에 누군가 있었던 일이며, 혼자서는 할 수 없었던 일입니다. 그리고 그 경험이 지금의 당신을 레벨업 시켰다, “배울 수 있는 경험이었다라고 생각하고 감사하도록 합시다.

    타인으로부터의 평가보다 스스로의 평가를 소중히 한다.

    타인의 시선이 신경 쓰여 타인을 의식하면서 살아간다면 그 방법을 바꿔봅시다. 정말로 매력적인 사람은 자신을 제대로 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정말로 사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싶다면 우선은 자신이 자신을 평가하여 봅시다.

    타인에게 적당한 평가를 받기 위해 열심히 분발하여도 일시적일 뿐 자신의 마음은 채워지지 않습니다. 타인으로부터 칭찬이 마음을 채우는 경우는 영원하지 않습니다.

    우선은 타인의 칭찬보다도 자신이 자신을 칭찬하도록 합시다.

     

    혼자만의 시간과 도전을 축하하자.

    좋아하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 무엇이든 좋으니깐 도전을 하여봅시다. 그리고 그것이 성공하여도 실패하여도 그 결과와는 상관없이 혼자서 먼저 행동이 가능했다는 것은 축하하여 봅시다. 취미나, 실은 정말로 하고 싶었던 일, 정말로 가고 싶었던 곳 등, 작은 일이라고 좋으니 스스로 선택하고 스스로 계획을 짜서 모든 행동의 책임을 스스로 가지도록 하여봅시다.

    그리고 열심히 한 자신을 축하하고 나도 할 수 있다고 칭찬하여 주세요. 그리고 어떤 계획도 모두 성공할 것이라고 자신에게 암시를 걸어보세요. 작을 일이라도 좋으니 도전 가능했던 기쁨의 경험을 많이 쌓아 자신감을 만들어 보세요.

    쉽게 외로워하는 성격도 하나의 개성입니다. 결코 부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인간다운 감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그것이 원인으로 살아가는 데에 괴롭다면 자신의 개성과 맞서 바꿔가도록 궁리하여 봅시다.

     

    bybirth.jp/press/archives/171824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