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
    나를 가꾸기(건강과 다이어트) 2022. 12. 22. 10:53
    728x90
    반응형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

     

    비타민C의 역할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비타민C는 아래와 같이 미용과 건강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줍니다.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노화를 예방한다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한다미백효과

    백혈구의 활동을 강하게 한다면역력 상승

    항스트레스 호르몬(부신피질호르몬) 합성에 관여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식품

    레몬, 아세로라, 키위, 딸기, 고구마, , 시금치, 양배추, 피망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상승하는 영양소

    판토텐산

    판토텐산은 비타민B군의 일종으로 여러 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입니다.

    호르몬 합성에도 관여하여 부신피질 호르몬이라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호르몬 활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판토텐산을 섭취하면 스트레스 경감에 도움이 됩니다.

    판토텐산은 비타민C의 활동을 서포트합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는데 콜라겐은 피부 윤기나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판토텐산과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피부미용&건강한 머리카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판토텐산을 함유한 식품

    알을 가진 가자미, 장어, 닭고기, 새송이버섯, 아보카도, 콜리플라워, 낫또, 달걀

    헤스페리딘(비타민P)

    헤스페리딘은 감귤류 껍질·줄기 등에 많이 함유된 영양소입니다. 헤스페리딘도 비타민C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이 있어 비타민C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 그 밖에도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이나 항산화 작용도 가지고 있어 냉증 예방이나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입니다. 골밀도 저하를 예방하는 역할도 있어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지는 갱년기 여성도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헤스페리딘을 함유한 식품

    귤, 레몬, 체리

    철은 적혈구의 구성성분인 헤모글로빈을 만드는 재료가 됩니다. 적혈구는 몸 세포에 산소나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이 있어 빈혈 예방이나 냉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철은 운동할 때, 유산치가 상승하는 것을 예방하는 역할도 있습니다. 유산이 쌓이면 피로의 원인이 되므로 철 섭취로 피로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철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올라갑니다. 식품에 함유된 철은 “3입니다. “2철이 흡수되기 쉬우며, 철을 2가로 변환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 철에는 헴철비헴철” 2종류가 있는데 흡수율이 좋은 쪽은 헴철입니다. 그러나 비헴철이라도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올라가므로 꼭 철의 종류와 관계없이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철에 함유된 식품

    동물간, 소 넓적다리 살, 꽁치, 가다랑어, 바지락, 대두·낫또

    단백질

    앞서 언급하였지만,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관여합니다.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이므로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효율적으로 피부미용&건강한 머리카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 재료이므로 기초대사를 올리고, 살이 잘 빠지는 몸만들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름다움이나 건강을 의식하는 분은 특히 적극적으로 단백질&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도록 합시다.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

    돼지고기, 달걀, 우유, 대두, 정어리, 고등어, 연어

    비타민E

    비타민E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비타민E만 섭취하는 것보다도 비타민C 등의 다른 항산화 작용을 가진 영양소와 함께 섭취하면 상승효과로 항산화 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E는 혈관을 넓히는 작용이 있어, 그에 따라 혈류가 좋아져 냉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 몸이 차가워지면 대사가 나빠지고, 살이 찌거나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비타민E 섭취를 하도록 합시다.

     

    비타민E를 함유한 식품

    호박, 장어, 참치, 명란, 땅콩, 아몬드, 아보카도

    아연

    아연은 미네랄 종류 중에서도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입니다. 체내 여러 대사에 관여하며, 피부나 머리카락 등의 턴 오버를 촉진하므로 피부미용·건강한 머리카락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어 탈모로 걱정인 사람은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입니다.

    아연은 비타민C에 의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이므로 아연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할 때는 비타민C가 많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효율적으로 아연을 흡수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연을 함유한 식품

    , 가리비, 현미, 낫또, 달걀, 캐슈너트

    출처:https://bybirth.jp/press/archives/309884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